햇살론 서민대출 근로자 자격조건 정리

많은 분들이 높은 금리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물가도 정말 비싸고 사과값이 금값이라던데요? 미국이 하반기를 지나면서 어느 정도 기준금리를 내리는 포지션에 따라서 결국 우리나라도 3.50%로 오랜 시간 유지해오는 금리를 낮출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또한 추측일 뿐이고 한국과 미국의 금리가 2.00%포인트 차이가 나기 때문에 내리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정부에서는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직접 체감하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서민을 위한 금융상품을 지원하는 금융위원회 소속 공공기관입니다.
햇살론이라는 상품을 통해서 근로자, 사회초년생, 취약계층에게 금융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햇살론은 서민대출인 줄 알았는데 적법한 절차를 거치지 않아 피해를 본 분들이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피해신고도 매년 늘고 있어 햇살론 서민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소액이나 급하게 필요한 경우 정부가 제공하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지 먼저 따져봐야 합니다.
또 제가 진행하고 있는 곳이 제도권에 있는 금융회사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햇살론 서민대출 때문에 근로자 등의 자격조건이 어떻게 되는지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보겠습니다.
근로자 햇살론 자격조건 정리근로자 햇살론 서민대출은 제도권 금융 접근이 어려운 저소득·저신용 근로자를 대상으로 보증부 대출을 통해 금리 부담을 줄이고 제도권에 편입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1.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경우 2.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고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인 경우에 해당하는데요.신용평가 하위 100분의 20이 어떤 기준인지 가늠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2023년 기준 KCB 700점 이하, NICE 749점 이하에 해당합니다.
근로자 햇살론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3개월 이상 회사를 다닌 분들이 그 대상이 됩니다.
월수입이 60만원 이상이면 (계약직 포함) 누구나 가능합니다.
만약 이직 등을 통해 회사를 옮긴 분이라면 현재 직장에서 1개월 이상 근무하고 급여를 받은 이력이 있고, 최근 1년 이내에 3개월 이상 회사를 다녔다면 조건을 충족했다고 인정해줍니다.
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도의 경우 최대 2,000만원까지 금리의 경우 11.5% 이하로 가능합니다.
금융회사마다 11.5% 이하에서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고, 제가 알아본 바로는 연 5.8~10.6% 사이에서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개인의 신용점수 등의 자격조건 확인을 통해 한도와 금리가 달라지므로 상담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론 햇살론 전문상담원이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해드립니다.
vvd.bz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햇살론이라는 제도를 마련하는 기관으로, 이를 판매하는 곳은 저축은행이나 보험사 등을 통해 진행해야 합니다.
요즘은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온라인으로 진행할 경우 신분증, 공인인증서, 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보험료 납부확인서가 필요하며 개인에 따라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돈을 빌려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정부가 지원하는 제도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상담을 통해서 자격조건에 해당하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몇 %의 금리로 얼마를 빌릴 수 있는지를 조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 돈을 빌려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정부가 지원하는 제도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상담을 통해서 자격조건에 해당하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몇 %의 금리로 얼마를 빌릴 수 있는지를 조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