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등골 견갑골 통증 3가지 특징 원인 증상

안녕하세요. 기능한의학에서 문제의 원인을 과학적으로 밝히고 해결하고자 하는 마포아나파한의원 원장입니다.
오늘은 견갑골, 견갑골의 통증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써보겠습니다.
이 통증은 마치 담장에 걸린 것처럼 뭉쳐서 무거운 느낌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 근육에 이상이 있다고 생각해서 외과에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육 자체에 이상이 없다고 진단을 받아도 왜 견갑골 통증이 지속되는지 의문을 갖는 분들이 계십니다.
견갑골, 견갑골 통증은 환자 스스로도 본인의 상태를 인지하고 생활습관을 조절해야 합니다.

견갑골통과 흉각출구증후군

견갑골통 신경 증상은 특정 자세나 동작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로 어깨와 등 부분, 목에서 팔까지의 신경 증상을 포함하며 대부분 근육 불균형에 의해 발생합니다.
즉 부적절한 변화와 자세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신경, 혈관, 근육에 영향을 미쳐 증상을 일으킵니다.
흉각출구증후군은 흉곽 상부구조물에 의해 빗장뼈 아래 혈관과 신경이 눌려 양팔이 아프고 저리고 피부색이 변하며 붓는 증상입니다.
무거운 무게의 운동 또는 외상, 선천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어깨에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함부로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하면 악화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접근해 주세요. 운동을 하시더라도 간단한 나체 운동과 스트레칭을 통해 서서히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척추 견갑골 통증 네 가지 특징이 증상이 있는 분들은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일단 어깨 한쪽이 감겨 있어요.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감겨 있는데, 이것을 쌍환고래 전방활주라고 합니다.
두번째,어깨가비대칭입니다.
1번 특징의 연장선으로 어깨높이가 다릅니다.
셋째, 잘 때 뒤척이기도 하고 새우를 재우기도 합니다.
신체 비대칭성과 수용성 감각우리 몸에는 고유의 수용성 감각이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몸이 움직이거나 뒤틀릴 때 뇌가 인지하는 영역입니다.
얼굴은 항상 거울로 우리 자신을 인식하면서 어딘가 일그러지거나 주름이 보이면 신경 써서 주의합니다.
입가가 일그러지거나 눈이 오면 대칭을 맞추려고 노력합니다.
근데 어깨는 평소에 옷을 입고 다녀서 신경 쓰기 힘들어요. 운동할 때도 가벼운 티셔츠라도 입고 운동하기 때문에 스스로도 쉽게 인식하기 어렵습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몸이 건강해지고 대칭이 되지 않을까 꾸준히 하시는데 이는 비대칭성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비대칭성이 오래 진행된 분들은 이 감각을 인지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어깨나 몸이 일그러져 있는지 거울을 보면서 확인해 보면 뇌에서 수용성 감각이 회복되고 일상생활에서도 일그러진 자세에 주의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비대칭을 맞추려는 노력도 하기 어렵지만, 스스로 맞추는 것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느낌도 잡기 어렵습니다.
마포아나파한의원은 구조적 압박을 해결하는 치료로 추나치료로 경추/흉추/늑골교정을 시행합니다.
또한 관련 근육인 사각근과 소흉근 이완을 위한 침치료, 신경 염증 제거를 위한 약침치료, 근력을 강화하여 손상된 신경을 재생하고 기혈순환을 돕는 한약치료를 병행합니다.
흉곽출구증후군을 비롯한 견갑골, 어깨 통증은 나쁜 자세와 비대칭으로 일그러진 상태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비대칭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치료기간이 단축됩니다.
오늘은 등익골, 견갑골 통증의 네 가지 특징, 원인, 신경 증상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는데요. 이건 혼자서는 어려우니 목부터 등 곳곳에 웅크리고 저리는 분들, 자가 교정보다 먼저 치료를 해주셔야 합니다.
아나파 한의원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 643층아나파 한의원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 643층아나파 한의원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로 643층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