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창 전골 레시피 인증을 받은 소곱창 전골 집에서 술안주 레시피

곱창 전골 레시피 인증을 받은 소곱창 전골 집에서 술안주 레시피

저희 동네에 소주 한 잔에 딱 맞는 오픈 런을 해야 하는 곱창전골 맛집이 있어요~ 한번 가서 먹고 싶은데 가족들이 좋아하지 않고 주변에 그렇게 좋아하시는 분들이 없어서 갈 기회가 없네요~ 그럼 직접 해 먹고 싶어서 이웃분들 추천 소곱창 사서 한 팩은 구워먹고 한 팩 남아서 오늘 내일 미뤘는데 한 팩을 구*로 추가 구매해서 저녁 메뉴로 곱창전골 레시피로 푸짐하게 만들어봤어요~

이번 주말에 가족여행이 계획되어 있어서 냉장고 안의 야채를 비우기 위해 열심히 비우고 있습니다만, 냉장고 안의 야채를 털어 만들기에 좋은 메뉴입니다.
(사실 이 냄비를 만들기 위해 쑥갓과 깻잎을 다시 구입한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연말이라 모임을 계획하신 분들도 많으시죠?집에서 술안주 레시피로 만들어 먹기에 너무 좋지만 푸짐하고 맛있어서 소주안주로 아주 좋을 것 같아요.내 소곱창 전골 레시피로 만들어보시고 맛있다고 댓글 달아주신 분들도 있던데 집에서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듬뿍 만들어보세요~

재료준비 소곱창 560g 사골국 500ml 양파 1/2개 애호박 1/4개 당근약간 깻잎 5장 청양고추 1대 당면 1줌 고춧가루 3스푼 고추장 1스푼 된장 1/2스푼 양조간장 2스푼 다진마늘 1스푼 생강 2/5스푼 정도 요리술 1스푼 들기름 1/2스푼 후추 톡톡스쿱/계량컵(200ml) 또는 종이컵계량

1. 재료 준비당면 한줌은 미리 물에 불려줍니다~양파 1/2개는 굵게 채썰고 애호박은 반달 썰고 당근은 길게 자릅니다.
청양고추 1개는 어슷썰기하고 대파 1개는 길게 반으로 자른 후 4cm 정도 길이로 자릅니다.
깻잎은 흐르는 물에 씻어 4등분으로 썰고 느타리버섯은 뿌리를 자른 후 씻습니다.
나는 냉동실에 있는 호박을 넣어줬어요.두부 있으면 두부 넣어도 돼요~ 2. 조미료 만들기고춧가루 3스푼, 고추장 1스푼, 집된장 1/2스푼, 양조간장 2스푼, 마늘 1스푼, 다진생강 1/5스푼(간생강파우더 가능), 요리주 1스푼, 들기름 1/2스푼을 넣고 잘 섞어 양념장을 만듭니다.
후추는 끓인 후 마지막으로 톡톡 뿌려요.손질된 곱창이기 때문에 따로 손질은 하지 않고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빼달라고 했습니다.
저는 소곱창을 먹기 좋은 길이로 자른 후 양념장을 1/2 섞어서 무쳐서 밑간을 했는데 끓여보니까… 소곱창은 자르지 말고 끓여 먹을 때 잘라 먹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잘라서 만들었더니 곱셈이 많이 빠져서 아쉬웠어요. 대신 국물이 너무 진국이 됐는데~ 예전에는 모듬이여서 많이 못 느꼈는데 이번에는 곱창만 넣고 끓였더니(울음)넓은 냄비에 소곱창을 넣고 애호박, 당근, 양파, 깻잎, 대파, 청양고추, 불린 당면, 느타리버섯을 넣고 가운데 남은 양념장을 올립니다.
사진이 내 컨디션과 비슷한지 영비주얼이 마음에 안들었어요 저는 느타리버섯을 얹어줬는데 팽나무를 같이 곁들여도 돼요~ 저는 쑥갓도 같이 곁들여줬네요.~두부 있으면 두부 넣어도 돼요~냉장고안의 야채를 흔들어 속재료를 듬뿍 얹었더니 식감이 아삭아삭하고 너무 맛있었습니다.
~당면을 좋아한다고 해서 같이 넣었는데 당면대신 라면 사리를 넣어도 돼요~시중에서 파는 사골육수를 넣고 센불에 끓이다가 끓으면 중불로 해서 5분이상 끓이면 되는데 끓이면서 드셔도 돼요~ 마지막으로 후추를 톡톡 뿌립니다.
저는 추가로 양념을 하지 않아도 맛이 맞았는데 혹시 맛이 부족하시다면 초간장 한 스푼 넣어주세요~ 사골국물 넣고 끓이면 국물이 너무 진하고 맛있으니 시중 사골국물로 간편하게 끓여보세요~간단하게 집에서 술안주 레시피로 만들어 먹기 좋은 곱창전골 레시피~!
소곱창을 구입해서 가성비 좋은 가격에 푸짐하게 만들어 먹었는데 집에서 연말 모임을 계획하고 계시면 제가 소개한 안주 레시피로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감기 걸렸을 때는 푹 쉬어야 한다는데 주말에 떠나는 가족여행을 앞두고 빨리 냉장고 안을 비워야 한다는 생각에 마음이 바쁘니까… 그럴 수가 없네요~ 오늘은 내일 집에 오는 큰아들과 먹을 만두를 만들려구요 부추, 숙주가 있어서 빨리 비워야 하거든요~ 추운 날씨에 건강관리에 유의하세요~ 감기가 너무 심해요(´;ω;)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