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AG, 농업용 드론의 정기적인 유지보수로 안전 위험을 사전에 감지

09강의:관리| 농업용 드론의 정기적인 관리를 통하여 안전 위험을 미리 감지 2024-01-17출처:XAG아카데미 코스 목표 이 과정은 XAG의 2024농업용 드론, B13970S배터리 및 GC6000연료 충전 스테이션의 유지 관리 문제를 원스톱으로 해결하고 모든 비행 작업을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강의 개요 1.안전 위험을 미리 감지하기 위한 무인 항공기의 정기 정비 2.지능형 배터리 유지 관리 3.연료 과잉 충전을 정기적인 관리 및 전원 공급 보장 소개안녕하세요 여러분, XAG아카데미에 어서 오세요. 다수의 누리꾼이 드론의 유지 관리에 주의를 내지 않고 불필요한 손실이 발생하고, 심지어 비행 사고까지 발생할 알았습니다.

사례를 봅시다.

한 조종사는 오랫동안 일하면서 모터를 청소한 적이 없었지만 에나멜선에 먼지와 모래가 많이 묻어 모터가 비정상적으로 회전하면서 드론이 힘을 잃고 추락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결국 조종사는 유지 관리비를 부담해야 할 뿐만 아니라 농가의 지연 비용도 부담하게 된다.

이런 일이 일어날 것을 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코스를 주의 깊게 학습하고 표준화된 순서대로 기기를 정기적으로 관리하세요.1. 안전 위험을 미리 감지하기 위한 무인 항공기의 정기 정비 드론 운영 면적이 늘면서 유지 관리가 필요한 프로젝트 수도 점차 늘어날 겁니다.

각 작업이 완료된 작업이 3,000에이커, 5,000에이커, 10,000에이커에 이른 뒤 이 4단계에서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하에서는 각 단계 점검 항목을 차례로 소개합니다.

스텝 1:각 작업 후의 관리 항목 1. 기체와 태스크의 실행 시스템을 클린 업하고 스캔 합니다.

● 본체 청소 및 점검 동체 청소 및 검사는 일상 작업 중 비행 플랫폼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여 동체의 진동을 줄이고 간접적으로 동체의 다른 부분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다음 부품을 검사하고 유지 보수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프로펠러 블레이드를 점검하여 표면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부착물이 없도록 유지하며 균열이나 칩이 없는지 확인하고 균열이나 결함이 있는 경우 블레이드를 교체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프로펠러 클램프의 변형 여부와 베어링의 잘못된 위치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으로 프로펠러 클램프가 상하로 흔들리면 나사를 조이거나 손상된 프로펠러 클램프와 프로펠러 클램프 홀더를 교체한다.

나사를 다시 조여야 하며 재검사를 실시하고 여전히 잘못된 위치가 있는 경우 프로펠러 클램프의 변형 여부와 베어링의 잘못된 위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세 번째 단계는 ESC와 머신건 표면에 부착물이 있는지 확인하고 부드러운 브러시를 사용해 표면의 액체나 오염을 청소하는 것입니다.

4번째 단계는 고압의 물 대포를 사용하고 기체를 벗고 깨끗하게 더러움이 없는지 확인하고 드론을 건조시키는 것입니다.

● 다시 주입 시스템의 청소 및 점검 약함을 제때 청소함으로써 약 상자 배관의 마멸과 부식을 쉽게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럼, 분무 계통을 어떻게 유지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까?다음과 같은 부분을 점검하고 유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단계는 “XAG Agricultural Suit”앱을 열어 분무 계통에 들어” 남은 액체를 배출”을 클릭하고 약함과 파이프에 남아 있는 액체를 배출하는 것입니다.

네 번째 단계는 고압의 물총을 사용해 기체를 헹구고 깨끗하게 얼룩이 없는지 확인하고 드론을 건조시키는 것입니다.

● 재주입 시스템의 청소 및 점검 약통을 적시에 청소함으로써 약통 배관의 마모나 부식을 용이하게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럼 스프레이 시스템을 어떻게 유지 보수할 필요가 있나요? 다음과 같은 부분을 점검하고 유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XAG Agricultural Suit’ 앱을 열고 스프레이 시스템에 들어가 ‘남은 액체 배출’을 클릭해 약통과 파이프에 남아있는 액체를 배출하는 것입니다.

● Ruibo시스템의 청소 및 검사 비료의 부식을 줄이고 비료가 굳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전파를 오랫동안 유지하지 않으면 전파가 부식하는 마모되고 재료의 걸림, 오우거의 손상을 일으키기 쉽도록 됩니다.

후속 살포 작업의 원활한 진행, 매일의 작업 후에 자재 상자와 오우거를 청소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거와 스피너 플레이트에 남아 있는 비료는 비료가 예비 부품을 부식시키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Ruixiang시스템 서비스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드론을 종료하고 스피너의 연결 케이블을 제거하고 오거의 고정 나사를 풀고 오거를 비눗물에 담그는 것입니다.

둘째 단계는 깨끗한 물로 자재 상자를 청소하는 것입니다.

제3단계에서는, 오우거를 담근 뒤 깨끗한 물로 헹구고 마지막으로 건조하는 단계; 제4단계에서는 마지막에 오우거를 다시 설치하고 고정 나사를 죈 뒤 스핀들 연결 케이블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참고:Ruibo크랭크 샤프트기어 박스내부의 각종 부품은 장기간의 기계적 작동 중에 특정 마모를 일으키는 일이 있습니다.

15일의 작동 주기 동안 하우징 내부의 각종 부품을 유지하기 위해서 기어 그리스를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고정 장치를 떼어 낼 때에, 기어 박스커버의 나사를 늦추고 작은 부품을 실수로 떨어뜨리고 있지 않은지 주의하세요.2. 검출 시스템을 청소하고 체크해 주세요.인지 시스템은 인간의 눈과 같으며 초장거리나 고르지 못한 지형에서 운용할 때 가장 빠른 속도로 장비를 작동시켜 비행 안전을 보장한다.

레이더의 오판을 일으켜 작동 효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렌즈 천을 사용해 레이더나 FPV 렌즈를 닦아 깨끗하게 이물질이 없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텝 2:3,000에이커에 이르는 관리 프로젝트 1.몸통을 확인하세요 오랜 기간 작동하는 동안 항공기 본체의 약간의 진동에 의한 항공기 본체의 나사가 풀리고 운송 도중에 자주 다른 물체와의 충돌하거나, 항공기 본체를 누르고 항공기 구조가 변형되거나 손상되거나 하는 일이 있습니다.

이상 발생 후에 다시 비행하면 작업량이 증가합니다.

안전 리스크는 최대한 빨리 유지 관리가 필요합니다.

주요 스텝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기계 팔과 사이드 빔의 변형 여부를 육안으로 확인하고 변형이나 파손이 있는 경우는 제때 교환해야 합니다.

② 몸통의 고정 나사가 풀리고 있거나 미끄러지거나 녹슬거나 부러진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고 나사를 교환할 필요가 있습니다.

③ 노즈 커버를 뜯어내고 비행 조종 장치의 와이어가 닳거나 파손되거나 하고 있을지, 인터페이스에 결함이 있는지를 하나씩 확인하고 와이어를 교환할 필요가 있습니다.

④ 실행 시스템, 재료 박스, 삼각의 고정 나사가 풀리거나 미끄러지거나 녹슬거나 부러진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고 나사를 교환합니다.

2. 전원 시스템을 확인하세요 ●모터 동력 모터는 전체의 동력 계통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에서 모터의 손실 정도에 맞게 출력 및 부하가 직접적으로 결정됩니다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고속 비행시에 모터가 회전을 멈추고 장비의 고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직접 폭발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손상의 정도가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심각하게 이런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유지 관리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주요 스텝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모터를 회전시킨 뒤 이상한 소리와 집게가 있는 경우는 부드러운 솔을 이용하고 모터 에나멜선에 남아 있는 이물질이나 먼지를 닦아낸 후(파워 모터 하단의 고정 링은 탈착 가능), 육안으로 점검하세요.모터 에나멜선이 검게 되면, 모터를 교환하세요.② 모터의 세 장관 배선과 단자와 ESC를 연결하는 나사 3개가 단단하고 있음을 확인하고 마모가 있을 경우 모터의 세 장관 배선을 “아세테이트 테이프”를 2겹으로 감아 고정되고 있음을 확인하세요.전선 피복이 노출되지 않아 파손된 경우 전선을 교환하거나, 단자가 손상된 모터를 교환할 필요가 있습니다.

● 전자 조정:ESC기기 수리가 전력 시스템이 최선의 상태에서 동작할 수 있는지를 직접 결정합니다.

일상적인 작동 중인 마모에 의한 ESC방전 전류가 너무 작아지고 모터 속도가 낮아지는 부하가 낮아집니다.

과열로 비행 중에 전류 출력이 정지하고 모터의 전력을 잃고 항공기가 폭발합니다.

통상 항공기는 더 심각하게 폭발합니다.

ESC를 고정하고 있는 나사 4개를 늦추고 ESC 3상 라인 포트 나사를 확인하고 헐거운면 닫습니다.

ESC신호 선과 전원 코드 소켓 나사를 확인하고 헐거운면 닫습니다.

3. Ruijin시스템의 임펠러 펌프를 확인하세요.임펠러 펌프는 분무 계통의 스프레이량이 정확한지를 결정합니다.

장기 작업 중에 마모나 막힘을 피할 수 없기 때문에 제때 처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작동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임펠러 펌프를 분해하고 유연 임펠러를 관찰하고 화학적 스케일 부착이 있는 경우는 제때 분해해서 청소해야 하며 부식과 균열이 있는 경우는 제때 교환해야 합니다.

(유연 임펠러 교체 권장).작업 15,000에이커마다 임펠러).② 펌프 케이싱의 내벽을 관찰하고 화학적 스케일 침전물이 있으면 바로 청소하고 비눗물로 헹구지 않으면 안 되고, 동시에 펌프의 외부 청소에도 주의해서 화학적 스케일이 침전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농약의 부식에 의한 전기 부품의 고장.③ 펌프 케이스를 분해해서 유성 기어에 그리스를 주입합니다.

(10,000에이커의 작업인당 최소 1회 그리스 주입을 추천합니다.

)3단계: 5,000에이커에 이르는 유지보수 프로젝트 1.전원 시스템을 확인하십시오 프로펠러 가스켓이 손상되지 않고 마모되었는지 여부는 고속 회전 시 프로펠러가 크게 진동하여 가스켓의 과도한 마모 여부를 결정하며, 비행 중 장비의 진동이 커질수록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칼날 개스킷을 점검하고 찌그러지거나 마모된 부분이 있으면 적시에 교체하십시오.2. 전원 시스템을 확인하세요 작업 환경이 복잡하고 배터리가 배터리와 오랫동안 접촉하기 때문에 다른 이물질이 있다고 방전 과정에서 배터리의 저항이 증가하고 검은 꼬리 플러그가 탑니다.

오랫동안 클린 업하자 테일 플러그와 배터리가 반복 접촉하지 않거나, 방전 전류가 흐르지 않아.안정적이고 기계의 고장을 일으키기 쉬운 만큼 구체적인 유지 보수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75퍼센트 알코올에 담근 면봉을 써서 테일 플러그의 금속 부분을 청소하고 스파크의 흔적이 있으면 테일 플러그를 교환하세요.② 테일 플러그를 손으로 흔들고 이동의 여유가 없을 경우 분해 후에 재 조립할 필요가 있습니다.

③ 테일 플러그 셸을 뗀 뒤 테일 플러그의 전원 코드를 확인하고 손상, 소손된 경우는 테일 플러그를 교환할 필요가 있습니다.

3. 루이ー보시스템의 확인 장시간의 파종 작업과 불규칙한 경질 비료의 사용은 오우거의 마모를 가져옵니다.

마모 후의 일반적인 이상 현상으로는 “오르가나이저, 오르가나이저 잔여물”및 기타 현상이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작업을 실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유지 보수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피너 판과 오우거를 뜯어내고 청소하라 외모가 마모되지 않는지 확인하고 2mm이상의 경우는 교환합니다.

4. 인식 시스템 확인 비행 제어 장치는 일반적으로 무인 항공기의 두뇌로 꼽히고 있으며 위치 확인 시스템, 지상 모방 레이더 및 기타 모듈을 포함한 무인 항공기의 모든 명령은 비행 제어 장치에 의해서 변환됩니다.

비행 제어 장치의 고정 나사가 풀리면 비행 중에 “댄싱”현상이 발생합니다.

장비가 갑자기 높거나 낮습니다.

이때 비행 제어 장치의 고정 나사가 풀릴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막으려면 다음 관리 순서를 실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① 비행 조종 장치의 장착 브래킷을 확인하고 고정되지 않은 경우는 고정 나사를 조이고, 변형된 경우는 교환합니다.

② 감지 시스템의 고정 프레임을 확인하고 변형이 있는 경우 즉시 교체하십시오.스텝 4:10,000에이커 이상의 운용을 위한 관리 프로젝트 머신팔은 기기의 “암”입니다.

장기간의 동작 중은 기계 팔클램프가 반복 개폐합니다.

10,000에이커를 작동시킬 때는 기계 팔클램프 나사가 콤팩트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느슨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심지어 비행 중에 “파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충돌 상황은 더 심각합니다.

비슷한 상황을 막으려면 다음 관리 순서를 실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① 기관총에 균열이나 손상이 없는지 확인하고 암 클램프가 풀리지 않고 완전함을 확인하고 이상이 있을 경우 즉시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고 교환하세요.② 노즈 커버를 제거하고 비행 제어 장치의 와이어를 확인하고 마모, 파손 또는 인터페이스 장애가 있는 경우 와이어를 교체해야 합니다.

③ 노즐판을 점검하여 톱니가 부러지거나 파손된 경우에는 제때 교체하십시오.상기의 내용은 각각의 드론 운용이 완료하고 운용 규모가 3,000에이커, 5,000에이커, 10,000에이커에 달한 후 유지 관리해야 하는 항목입니다만, 드론의 유지 관리 외에 어떤 장비의 유지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세요?이하를 읽어 주세요.2. 지능형 배터리 유지 관리 1.배터리의 청소 및 점검, 정상적이고 안정된 방전 전류와 높은 충전 효율을 보장하려면 다음과 같은 유지 관리 절차를 실행하세요.① 배터리 플러그를 확인하고 이물질이나 불순물이 있는 경우는 알코올을 포함시킨 면봉으로 닦아 주세요.② 배터리 셸과 테일 플러그 버클을 확인하고 손상이나 변형이 있을 경우 서비스 센터에 가서 교체해야 합니다.

③ 배터리의 냉각 구멍을 확인하고 모래, 돌, 기타 쓰레기가 있을 경우 배터리 코어의 마모를 막기 때문에 제때 청소할 필요가 있습니다.

④ 배터리 코어를 점검하고 부푼 곳이나 누락이 있는 경우는 제때 서비스 센터에 보내서 수리를 받아 주세요.⑤ 비행 후, 배터리에 녹색의 빛이 한번 점멸하면 보관 시간에 맞추어 배터리를 50%~60%까지 충전해야 합니다.

제 시간에 충전하지 않고 보관하면 배터리가 손상되거나 수명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아이돌 상태의 경우 배터리 활동을 유지하려면 배터리를 90일마다 재충전하고 방전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액티비티의 실패로 배터리가 정상적인 사용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연료 과잉 충전을 정기적인 관리 및 전원 공급 보증 연료 과잉 충전 스테이션은 무인 항공기의 에너지 공급 장치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작업 환경은 일반적으로 가혹한 기기의 정상적인 동작을 보증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정비가 필요합니다.

모든 사람은 유지 관리를 위해서 다음의 5가지 항목에 따라야 합니다.

(오래된 스타일의 사진) 1. 에어 필터를 정기적으로 청소해 주세요.일반적인 상황에서는 50시간마다 청소를 하고 먼지나 먼지가 심한 지역에서는 20시간마다 청소를 단축합니다.

청소를 위해서는 헤어 드라이어나 그 외의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정기적으로 엔진오일을 교환해 주세요.오일은 처음 20시간 동안 작동한 후 50시간 동안 작동할 때마다 교체해야 합니다.

①오일 드레인 나사를 풀어 폐엔진 오일을 배출한 후 오일 드레인 나사를 조입니다.

② 오일계량봉을 풀고 10W-40 XAG 연료 과충전 스테이션 특수 오일 600ml를 추가한 후 오일계량봉을 조여줍니다.

3. 연료 시스템을 확인하십시오.①연료 배관을 점검하고 노후화되거나 금이 간 경우에는 제때 교체하십시오.② 운전기간이 지났거나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연료탱크 및 배관 내 연료를 배출해야 합니다.

③ 가솔린 밸브를 잠그고 연료탱크, 연료탱크캡, 기화기, 연료스위치 등을 점검하며 파손이나 누출이 있을 경우 제때 교체한다.

4. 점화 플러그를 확인하십시오. 점화 플러그는 500시간 동안 작동할 때마다 교체해야 합니다.

5. 밸브의 틈을 확인해 주세요.500시간 동작마다 전문가의 밸브 간극 조정이 필요합니다.

이상은 연료와 충전소의 5가지 유지보수 항목으로 유지보수가 완료될 때마다 충전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충전이 필요합니다.

코스 요약, 이번 강의에서는 2024년형 농업용 드론, B13970S 스마트 배터리, 연료 과급소에 대해 각기 다른 시기에 수행해야 할 유지보수 사항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유지관리 작업에 주의를 기울이면 무인항공기가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고, 잘 유지관리하면 무인항공기의 수명을 연장하고 유지관리 비용을 줄일 수 있어 농업 생산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좋은 도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