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닌빈 장안 조인 투어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노이 혼자 여행을 다녀온 소감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언젠가 꼭 해보고 싶었던 버킷리스트인데 이렇게 실현할 수 있어서 얼마나 좋았는지 몰라요. 나는 하노이 고스트 하노이 닌빈찬 안조인 투어도 예약하고 있었어요.[영어/한국어] 하노이 닌빈장안 한국어조인투어(Ninh Binh-Trang An Day tour) – 현지업체 조류투어 cafe.naver.com[영어/한국어] 하노이 닌빈장안 한국어조인투어(Ninh Binh-Trang An Day tour) – 현지업체 조류투어 cafe.naver.com이번에 개인적으로 하노이 여행 일정을 계획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궁금한 게 많았거든요. 그럴 때는 이렇게 하노이 고스트 하노이 닌빈 장안 투어를 예약하는 것도 좋은 하노이 여행의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픽업부터 샌딩까지 확실하게 책임져주는 것은 물론 하노이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지도 풀코스로 보내주거든요. 관광하는 동안 계속 차에 운전 기사까지 동행해서 힘을 들이지 않고 편하게 다녔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노이를 혼자 여행한다면 차라리 이게 나을 수도 있어요.이곳은 장안동굴인데 이번 하노이 고스트 하노이 닌빈 장안투어에서 방문한 곳입니다.
이때 햇빛이 뜨겁고 덥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좋았어요. 만약 걱정이 된다면 양산이나 선글라스 등을 가지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장안동굴에는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서 생각보다 어둡지도 않았어요. 그 덕분에 보트를 타고 편하게 관람할 수 있었어요. 노 젓는 것도 스태프분들이 다 해주셔서 저는 여유롭게 구경만 할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이어서 한무아로 이동하여 등산도 하게 되었습니다.
입구에서 요금을 계산하고 입장해야 하는 곳이었는데요. 이번 하노이 고스트하노이 닌빈 장안투어에 이미 포함된 사항이라 따로 준비할 필요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가이드분이 다 해주셔서 편했어요.본격적으로 등산하기 전에 주위를 둘러보고 사진도 찍었어요. 자연 친화적인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아마 100% 좋아할 것 같은 분위기였는데요. 마침 날씨도 좋아서 이렇게 산책하기 딱 좋을 것 같았어요.하노이 혼자 여행까지 가서 무슨 등산을 하느냐고 잔소리를 들을지 모르지만 저는 꼭 해보고 싶었어요. 왜냐하면 정상까지 올라가서 전망대에 도착하면 하노이 풍경도 전체적으로 감상할 수 있고요. 깨끗하고 시원한 공기까지 마실 수 있어서 일석이조였어요.당연한 일이지만, 이러한 스케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오르기 쉬운 운동화를 신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저는 깜빡하고 못 가져갔는데 자외선 차단제도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자외선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사전에 철저히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묘하노이를 혼자 여행하면서 그래도 자유롭게 돌아다닐 시간은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하노이 고스트 하노이 닌빈 장안 투어에 포함되지 않은 관광지를 중심으로 몇 가지 골라서 다녀왔다고 합니다.
이곳은 ‘문묘’라는 곳입니다.
한국으로 치면 성균관이랑 비슷한 느낌이래요. 베트남 최초의 대학이라는 ‘국자감’도 그대로 남아 있어 관람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베트남에 대해 더 잘 알게 된 것 같기도 하고 즐거웠어요.하노이 혼자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저처럼 문묘도 한번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역시 이런 관광지는 혼자 느긋하게 감상하지 않으면 집중해서 관람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마음에 드는 공간은 사진이라도 남기면서 문묘를 마음껏 만끽해 보았습니다.
호안끼엠 야시장이어서 보여드릴 건 호안끼엠 야시장입니다.
베트남 어디를 가든 그 도시를 대표하는 야시장은 하나쯤은 있는 것 같았어요. 하노이에서도 호안끼엠 야시장이 매일 밤 열리는 길기 때문에 시간에 맞춰 한 번 들러봤습니다.
이어서 보여드릴 건 호안끼엠 야시장입니다.
베트남 어디를 가든 그 도시를 대표하는 야시장은 하나쯤은 있는 것 같았어요. 하노이에서도 호안끼엠 야시장이 매일 밤 열리는 길기 때문에 시간에 맞춰 한 번 들러봤습니다.
옷과 가방, 그리고 신발부터 둘러봤는데 의외로 한국인의 취향에 딱 맞는 디자인이 자주 눈에 띄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건 한 번 사두면 꾸준히 쓸 수 있으니까 더 살 만하다고 생각했어요. 하노이의 착한 물가 덕분에 마음껏 쇼핑해도 전혀 부담이 되지 않았어요.귀여운 선물도 몇 개씩이나 보고 놀았더니 어느새 시간이 훌쩍 지나 있었습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쇼핑도 혼자 하는 것을 선호하는데 이번 호안끼엠 야시장에서도 그러면 만족스러웠어요. 보고 싶은 만큼 여유롭게 둘러보니 나중에 아쉬움도 남지 않았어요.귀여운 선물도 몇 개씩이나 보고 놀았더니 어느새 시간이 훌쩍 지나 있었습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쇼핑도 혼자 하는 것을 선호하는데 이번 호안끼엠 야시장에서도 그러면 만족스러웠어요. 보고 싶은 만큼 여유롭게 둘러보니 나중에 아쉬움도 남지 않았어요.하노이에 혼자 여행가면 제대로 된 맛집도 꼭 방문해줘야 하잖아요. 개인적인 하노이 여행 팁을 알려드리면 하노이에서 이런 맛집을 검색할 때는 하노이 고스트가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직접 방문해보니 확실히 맛있더라고요.한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인지 메뉴판에 한국어가 적혀 있어서 괜히 기쁜 마음이 들었습니다.
베트남 요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진한 현지의 맛을 만끽하고 싶다면 여기 정도의 곳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테이블도 충분히 있었고,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역시 한국인의 리뷰가 많은 곳은 다 이유가 있는 거죠. 맛도 위생도 보장된 곳은 유령처럼 찾아서 찾아오기 때문에 어디를 가든 한국인의 후기가 많다면 믿고 찾아도 됩니다.
주문하고 제일 먼저 나온 음료부터 벌컥벌컥 마셔줬는데요. 이에 앞서 여러 곳에서 관광을 마친 후라 그런지 얼음을 띄운 음료가 굉장히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요. 그 덕분에 입가심을 확실히 하고 본격적인 식사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하노이 여행을 해보니 음식이 딱히 입맛에 맞고 관광 내내 스트레스를 받지도 않아 오히려 행복했던 것 같아요. 특유의 향신료가 굉장히 중독성이 있어서 자꾸 손이 가더라고요. 여러분도 하노이 고스트에서 하노이 여행 꿀팁 많이 얻고 잘 다녀오세요.이번에 하노이 여행을 해보니 음식이 딱히 입맛에 맞고 관광 내내 스트레스를 받지도 않아 오히려 행복했던 것 같아요. 특유의 향신료가 굉장히 중독성이 있어서 자꾸 손이 가더라고요. 여러분도 하노이 고스트에서 하노이 여행 꿀팁 많이 얻고 잘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