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리 대행사를 선택하기 전에 알아야 할 5가지 사항
안녕하세요. 경제비둘기입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블로그 관리 대행사를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5가지를 정리하고자 합니다.
이 다섯 가지만 인지하셔도 어느 정도 업체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1) 방향을 잡아야 한다.
우선 첫째, 블로그 관리 대행사를 이용하는 것이 상위 노출이 우선인지, 브랜드 블로그를 만들어 장기적으로 운영할지 방향을 결정해야 하는데, 이는 쉽게 말해서 최적화 블로그에 특정 키워드를 올리는 방식과 자사 블로그에 포스팅하면 관리하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첫 번째는 소위 상위 노출 보장 업체라고 해서 자사의 블로그 관리 대행과는 성격이 다르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이 상위 노출 보증의 경우는 특정 키워드의 상위 노출을 월 단위 또는 순위 단위로 일정 금액을 주어 노출시키는 개념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관리대행으로서 자사의 블로그를 직접 세팅부터 포스팅까지 전체적으로 관리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브랜딩이나 착착 BLOG를 키워나가, 향후 상위에의 노출도 잘 되도록 하는 관리 대행입니다.
그러므로 제가 만약 단기적으로 성과를 보고 싶다면 상위 노출 보장 업체를 찾는 것이 맞고, 그렇지 않고 자체 브랜드의 블로그를 키워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을 한다면 관리 대행을 맡기는 것이 맞습니다.
또한 특정 키워드의 상위 노출에만 초점을 두고 이러한 업체만 이용할 경우 장기적으로 볼 때 결국 자사 블로그를 키운 분들과의 비용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상위 노출, 조회수에 현혹시키지 마세요.
두 번째는 상위 노출, 조회 수에 현혹되지 않도록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블로그 관리 대행사를 보면 보통 상위 노출됐다고 인증하는 경우가 많은데 우선 기본적으로 그 업체가 자신들이 운영하는 업체인지 인증도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특정 키워드의 상위 노출을 스크린샷해서 인증하는데 실제로 그 키워드를 보면 조회수도 없고 그냥 준최적화 블로그라면 상위 노출 키워드인 게 대부분인데 이건 보기만 해도 이해가 될 것 같습니다.
대구 블로그 대행을 예로 들면 월간 검색량이 20으로 표시되는데 조회 수가 20은 사람들이 조회하지 않는 키워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의 예시처럼 이런 조회수도 없는 키워드로 상위 노출된 것들을 포트폴리오로 올리는 대행사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는 결국 대표들이 잘 모르는 사이에 이런 괴롭힘 대행사들은 관리대행을 맡은 후 조회수도 나오지 않는 키워드에 상위 노출됐다고 속이는 경우가 많고, 이런 행동 때문에 마케팅 대행사 업계에 사기꾼이 많다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회수도 인증하는데 솔직히 조회수는 프로그램을 돌리기만 하면 수천 명씩 들어오도록 할 수 있고 여기에 머무는 시간까지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것 또한 여러 개의 키워드 분석 사이트를 통해서 그 키워드 조회 수를 검색하다 보면 금방 들통이 납니다.
대구 블로그 대행을 예로 들면 월간 검색량이 20으로 표시되는데 조회 수가 20은 사람들이 조회하지 않는 키워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의 예시처럼 이런 조회수도 없는 키워드로 상위 노출된 것들을 포트폴리오로 올리는 대행사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는 결국 대표들이 잘 모르는 사이에 이런 괴롭힘 대행사들은 관리대행을 맡은 후 조회수도 나오지 않는 키워드에 상위 노출됐다고 속이는 경우가 많고, 이런 행동 때문에 마케팅 대행사 업계에 사기꾼이 많다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회수도 인증하는데 솔직히 조회수는 프로그램을 돌리기만 하면 수천 명씩 들어오도록 할 수 있고 여기에 머무는 시간까지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것 또한 여러 개의 키워드 분석 사이트를 통해서 그 키워드 조회 수를 검색하다 보면 금방 들통이 납니다.
제가 블로그 대행에 대해 글을 쓸 때마다 말씀드리는 부분이지만 싼 점은 저렴한 이유가 있습니다.
제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키워드 분석 및 추출, 그리고 원고의 컨셉을 정한 후에 작성하고 관리까지 하는데 20~30만원을 받는 곳은 신뢰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저한테 상담을 요청하거나 계약을 해주시는 분들을 보면 보통 저렴한 곳에서 한 번쯤은 진행을 해본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결국 비용은 비용대로 쓰고 시간만 낭비한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저렇게 해주는데 제대로 해주는 곳이 있다면 은인을 만난 것입니다.
그만큼 저는 여러 번 말씀드렸지만 싼 곳은 그만큼 싼 가치를 한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하는 마음이지만, 그래도 무조건 싼 곳을 찾으신다면 딱히 아무 말도 하지 않겠습니다.
4.처음부터 기대하지 마세요.기존에 제대로 관리되지 않거나 막 개설한 블로그에서 1~3개월 맡기면 제가 원하는 메인 키워드에 상위 노출되기를 바라는 건 욕심입니다.
즉, 처음부터 기대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관리 대행은 장기적으로 봐야 합니다.
다만 잘 관리해주는 곳에 맡겨주시면 장기적으로 맡겨도 크게 블로그가 성장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니까 잘 관리해 주는 곳에 맡기는 것이 중요하고 애초에 2~3개월이면 엄청나게 성장할 수 있는 구조가 아닙니다.
요즘에는 대표님들도 많이 이용하시는 지수 프로그램을 예로 들면 맡기기 전에 일반, 준최 2~준최 4단계 2~3개월로 최적화 지수까지 올라가기를 바라는 것은 욕심이고 애초에 반년 이상 투자를 한다고 생각해야 하고 결국 꾸준히 오래 관리를 해야 한다는 것을 인지해주시기 바랍니다.
5.계약기간은 최대한 짧게 해주세요.요즘에는 대표님들도 많이 이용하시는 지수 프로그램을 예로 들면 맡기기 전에 일반, 준최 2~준최 4단계 2~3개월로 최적화 지수까지 올라가기를 바라는 것은 욕심이고 애초에 반년 이상 투자를 한다고 생각해야 하고 결국 꾸준히 오래 관리를 해야 한다는 것을 인지해주시기 바랍니다.
5.계약기간은 최대한 짧게 해주세요.네 번째와 연결되는 내용인데, 마케팅 대리점을 보면 장기간 계약하면 할인을 해주는 혹은 원칙적으로 반년 또는 1년 이상 계약을 해야 한다는 곳이 많은데, 막상 그렇게 계약하고 몇 달 지나면 제대로 관리를 안 해주는 곳이 많아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계약기간을 줄여주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이는 결국 리스크를 줄이기 위한 부분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 점은 명심하고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관리대행전문대행사 블로그 제조업체 안녕하세요 블로그 관리 대행사 블로그 업체입니다.
저희 블로그 업체는 상위 노출 전문 대리점이… blog.naver.com블로그 관리대행전문대행사 블로그 제조업체 안녕하세요 블로그 관리 대행사 블로그 업체입니다.
저희 블로그 업체는 상위 노출 전문 대리점이… blog.naver.com블로그 관리대행전문대행사 블로그 제조업체 안녕하세요 블로그 관리 대행사 블로그 업체입니다.
저희 블로그 업체는 상위 노출 전문 대리점이…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