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마당 입니다:D
발등의 통증은 발목 통증에 비해 조금 낯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발등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아파서 신발 신는 것도 무서워지면 어디에 부딪혔어? 골절된 건가? 그래서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발등 통증의 원인은 생각보다 다양하고, 치료 시기를 놓치면 더 큰 통증을 느낄 수 있으므로 적절한 시기 ㅔ의 해결 방법으로 치료가 가능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면 발등 통증은 왜 생기는지 볼까요?발등 통증의 원인으로 정말 골절이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발등 부분의 뼈나 근육이 아프면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특별히 부딪힌 경험도 없는데 통증이 생기게 되면 평소에 힘들거나 딱딱한 신발을 신지 않았는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어르신들은 안마기 사용 때문에 골절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골절은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즉시 병원에서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결절종은 발등에 생긴 물집을 말합니다.
지속적으로 충격을 가하도록 조이면 물혹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외관적으로 물집이 생긴다면 수술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제거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유 없이 발등의 통증이 계속된다면 통풍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통풍은 대부분 찌릿찌릿하거나 부어오르거나 견딜 수 없는 통증, 열이 나는 정도의 열감이 느껴지는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에서 진찰을 받는 것이 좋아요.통풍은 대사성 질환이기 때문에 나중에 발등 통증 증상이 사라지더라도 모든 치료가 완전히 완료되는 것은 아니므로 발등 통증 해결 방법은 꾸준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하며 재발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과도한 운동이나 발 사용은 갑자기 인대를 늘리거나 발등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신발이 압박을 하거나 힐을 많이 신는 경우 다리의 변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리 주위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통증과 부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변형되지 않았는지 진료가 필요하고, 조이는 신발은 반드시 갈아 신는 것이 좋아요. 운동화를 신어도 끈을 너무 조이는 것보다는 넘어지지 않을 정도만 조여주고 힐보다는 단화나 ㄱ동화 위주로 신어서 발에 스트레스가 집중되는 것을 막아줘서 도움이 됩니다.
발은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을 지탱하고 있기 때문에 소중히 다뤄야 합니다.
관리가 소홀해지면 자칫 치료로 수술이 될 수 있는 만큼 건강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무엇이든 초기에 치료를 시작하면 원래대로 돌아갈 수 있도록 치료 시기를 놓치지 말고 발등 통증 해결 방법도 해낼 수 있도록 노력하십시오.그리고 평소 꾸준한 스트레칭과 운동으로 부상 방지를 위한 예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치지 않아도 발등 통증이 발생할 수 있지만 부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발등 통증도 많습니다.
그래서 해결 방법을 위해서는 우선 빠른 시일 내에 대처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