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스 티켓 걸그룹 메이크업의 비결은 바닐라코 화이트 쿠션 모이스처&피니쉬 파우더

안녕하세요, 뷰티 블로거 민디입니다!
평소에 화장할 때 무엇보다 피부 밑바탕이 깨끗하고 매끈해 보였으면 해서 베이스에 특히 집착하게 되는 것 같아요. 좋다는 파운데이션이나 쿠션 팩트를 추천받으면 다 써보는 1인입니다.

최근 글로벌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 유니버스 티켓에서 225만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씨가 바닐라코 화이트 쿠션과 피니시 파우더로 걸그룹 메이크업을 시연하는 장면이 노출됐었습니다.

걸그룹은 강한 조명 아래서 격렬한 K-POP 안무를 춰야 하기 때문에 은은한 빛이 나는 피부, 그리고 지속력 좋은 베이스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했거든요. 금손 이사배씨가 소개하는 제품이라 더 갖고 싶었던건 비밀!
제가 직접 사용해보고 후기 남겨볼게요.

바닐라 코카버리셔스 얼티밋 화이트 쿠션 모이스처 SPF50 PA+++ (용량 14g+14g | 가격 38,000원)얼굴의 울퉁불퉁함과 다양한 잡티를 꼼꼼하게 커버하여 결점 없이 매끄러운 피부로 가꾸어 주는 바닐라코 화이트 쿠션 모이스처 버전을 소개했습니다!
화이트 쿠션의 촘촘한 밀착력과 얼티밋 피팅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하여 매끄러운 피부로 가꾸어 주지만 보습 성분이 들어있어 건성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커버력, 지속력, 밀착력이 좋기로 유명한 카디밀 파데 바닐라 코카버리셔스 파운데이션을 자주 사용했던 기억이 나서 쿠션도 궁금했어요!
이 제품은 소비자가 사용했을 때 얇고 균일한 밀착 만족도 100%, 잡티/모공/요철커버 만족도 95%, 화사한 피부표현 만족도 95%라는 좋은 평가 결과를 가지고 있어 의심 없이 사용해 보았습니다.

색상은 밝은 피부 17~19호를 위한 17쌍, 19~20호를 위한 19라이트, 쿨톤 21호를 위한 21로제, 웜톤 21호를 위한 21아이보리, 21~22호를 위한 22내추럴, 총 5가지 컬러입니다.

저는 중간 톤의 21호 로제를 써봤습니다.

쿨톤 추천 컬러도 별로 핑크핑크가 아니라 색상이 생각보다 자연스러워서 마음에 들어요.바닐라 코카버리셔스 얼티밋 화이트 쿠션 모이스처는 피부 당김이 신경 쓰이는 건성 피부, 복합성 피부를 위해 출시된 제품인 만큼 촉촉한 텍스처가 특징입니다.

피부를 깨끗하고 매끈하게 관리해주는 화이트 트러플, 피부 속부터 표면까지 확실하게 수분을 전달해주는 고, 중, 저분자로 설계된 3중 히알루론산, 수분과 윤기가 흐르지 않게 유지해주는 앰플 드롭 테크놀로지를 적용했습니다.

촉촉한 제품이라 커버력이 떨어질까봐 걱정했는데 보시는 것처럼 진한 점도 깔끔하게 가려주셨어요. 피부 결점은 매끈하게 반사시켜주고 커버와의 밀착은 유지시켜주는 라이트 리플렉팅 포뮬러를 적용하여 오랜 시간 들뜸없이 깨끗한 피부를 지속시켜 줍니다.

물방울 모양의 퍼프가 내장되어 있어 뾰족한 부분으로 눈가나 콧날 등 섬세한 터치가 필요한 부분에 사용하고 둥글고 넓은 면적을 이용하여 양 볼과 이마를 두드려 펴 바르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SPF50 PA++라는 자외선 차단 지수를 가지고 있는데, 저는 사용하기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따로 발라드리고 있습니다.

보습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인지 처음 접하는 촉감은 매우 시원하고 촉촉했습니다.

로지 컬러가 당당하게 핑키한 것이 아니라 상아색 컬러에 핑크색 물감을 한 방울 섞은 것 같은 느낌이고 얼굴 전체에 발랐을 때 붉은 기가 없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아주 부드러운 색은 정말 싫어하는데 색감이 정말 예뻤어요!
퍼프로 늘릴수록 잡티와 잡티 등 알록달록한 자국은 깔끔하게 커버되며, 피부결이 매끈하게 표현되어 밀착력과 커버력 역시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사용전사용후바닐라 코카버리셔스 얼티밋 화이트 쿠션 모이스처 바르기 전후를 비교해 보면 기미 커버는 물론 톤 보정이 잘 된 것처럼 보이죠? 평소 화장할 때 커버력을 중시하여 착용감이 좋지 않아도 높은 커버 베이스를 선호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당기지 않을 정도로 굉장히 촉촉한데 커버까지 잘 돼서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었어요. 원래 피부가 좋았던 것처럼 은은하면서도 맑은 빛이 반사돼서 더 예쁘게 표현된 것 같아요.바닐라코프라임 프라이머 피니시 파우더 (용량 12g | 가격 22,000원)2023년 올리브영 어워드 베이스 부문 파우더 1위를 차지한 바닐라코 피니시 파우더 정말 유명하죠? 강력한 새봄 컨트롤 효과로 단 1회 사용시 피지(유분량) 71% 감소하는 것으로 확인된 제품입니다.

걸그룹의 메이크업은 또 지속력이 중요한데 화이트 쿠션을 바르고 그 위에 살짝 바르면 확실히 메이크업이 오래갑니다.

둥근단지 모양의 케이스 안에 들어있으며, 파우더를 뭉침없이 가볍게 밀착시켜주는 극세사 질감의 소프트 퍼프가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운데에 마개가 있고 마개 사이에 구멍이 조금씩 뚫려 있기 때문에 딸랑딸랑 쏟아지지 않기 때문에 양 조절이 편합니다.

입자감이 얼마나 예쁜지 카메라로 찍기가 정말 힘들었어요. 촘촘하고 가벼운 파우더 입자로 뭉침 없는 매끄러운 블러 효과를 실현합니다.

색깔이 화이트처럼 발색이 되어도 너무 얇게 도포가 되어 있기 때문에 기름종이를 사용했을 때처럼 유분이 금방 떨어져요.보통 얼굴 전체에 얇게 도포한 후 메이크업이 잘 지워지는 이마와 코, T존에 사용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이외에도 유분이 신경 쓰이는 부분인 눈가와 입가에 발라주면 오랜 시간 선명한 컬러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했을 때와 사용하지 않았을 때의 지속력 차이가 너무 커서 걸그룹 메이크업을 할 때 꼭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사용전사용후바닐라코 화이트 쿠션 모이스처를 사용한 얼굴에 피니시 파우더를 얇게 도포해 보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올라온 유분을 말끔히 정돈해 주네요. 스마트폰 필터를 적용한 것처럼 피부결이 매끈매끈해져 만족합니다.

또한 화장품에 매끄럽고 부드러운 질감을 주는 성분, 탈크를 배제하고 피부 자극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나타났습니다.

메이크업 직후6시간 후유니버스 티켓에서도 등장했던 이 두 가지 조합으로 메이크업을 하고 6시간 후에 지속력 테스트를 위해 다시 한번 살펴봤는데요. 건조함 없이 피는데 꽉 잡아줘서 그런지 평소보다 화장이 오래 지속될 수밖에 없었던 것 같아요. 원래 화장을 잘 안 하는 편이긴 한데 이렇게 파우더까지 묻힌 날에는 굳이 외출 시에 쿠션 팩트 없이 나가게 됩니다.

커버는 완벽하게 당기고 건성 피부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바닐라코 화이트 쿠션 모이스처 그리고 매끈하고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으로 베이스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피니시 파우더를 추천해 보았습니다.

오래가는 걸그룹의 메이크업 비법이 궁금하시다면 이 두 가지 조합을 꼭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브랜드로부터 소정의 원고료 및 제품 지원을 받아 직접 사용해 보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