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 후 가글 치아 건강에 좋지 않은 10가지 습관

– 양치 후 치아 건강에 좋지 않은 10가지 습관

치아 상태는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3세부터 80세까지 이어지는 ‘성장기’라고 할 수 있는 이 치아 시기에는 치아 관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어릴 때부터 치아 관리를 잘 하면 이후 치아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예로부터 건강한 치아는 삶의 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상식 중에는 오해받은 것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양치질이라는 치아 관리의 기본 중에는 꼼꼼함보다 ‘3분 안에 정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양치 후 가글이 치아에 나쁜 경우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오늘 이 글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치아 건강에 대해 오해하고 있는 해로운 습관을 소개합니다.

목차 1. 양치질을 오래 해도 괜찮은가(양치 후 가글은?) 2. 잦은 간식 섭취는 괜찮은가(폭식과 구토) 3. 얼음을 씹는 것은 괜찮은가? 기타 습관양치질을 오래해도 괜찮을까 (양치 후 가글은?)양치질을 오래 하는 것이 치아를 더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 반대입니다.

칫솔질을 오래 하면 오히려 잇몸을 상하게 하거나 치아 표면을 마모시켜 손상이나 변색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칫솔질을 너무 오래 하는 것보다는 올바른 방법으로 3분 정도만 칫솔질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구취를 없애거나 입 안을 깨끗이 하기 위해 가글을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양치 후에 가글을 하는 것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치약의 계면활성제와 이 안의 염화물이 합쳐지면 치아의 변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잦은 간식 섭취는 괜찮을까요?(폭식과 구토)과자나 젤리 같은 간식을 섭취한 후에는 치아에 찌꺼기가 남아 입안의 타액이 감소하면 세균 번식이 쉬워집니다.

특히 과자류는 플라크 속 세균이 음식을 산성화하여 치아를 부식시키는 데 이용됩니다.

탄산음료나 맥주, 과일 등은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섭취 후 바로 이를 닦는 것은 치아 표면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입을 물로 씻고 나서 30분에서 1시간 후에 양치질을 하면 좋아요.과도한 식이조절로 인한 폭식과 구토는 위산의 역류를 유발합니다.

이로 인해 강한 산성이 치아를 부식시키고 충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치아 부식은 앞니에서 시작되기 때문에 발견이 늦어질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잦은 야식, 심야에 먹는 야식은 소화할 충분한 시간이 없어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됩니다.

이것은 강한 산성의 위액이 치아를 부식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야식을 먹으면 충치 발생률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3. 얼음을 씹는 것은 괜찮을까얼음을 씹는 얼음을 어금니로 씹거나 씹는 습관은 치아에 나쁠 수 있습니다.

치아가 갈라지거나 파열되거나 금이 갈 뿐만 아니라 턱 관절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안면 비대칭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 체내 수분이 충분하지 않으면 침 분비가 감소하여 세균 번식이 증가하고 치주질환이나 충치, 구강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기타 습관껌을 자주 씹거나 책을 엎드리는 습관, 음식을 한쪽으로만 씹거나 손톱을 깨무는 습관은 턱관절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세와 습관은 턱과 치아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턱관절에 이상이 생기면 치아 통증뿐만 아니라 귀, 목, 두통, 어지럼증, 어깨 통증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 글에서는 치아 건강에 해로운 10가지 습관을 알아봤습니다.

이를 기억하고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 이러한 습관을 피해야 합니다.

껌을 자주 씹거나 책을 엎드리는 습관, 음식을 한쪽으로만 씹거나 손톱을 깨무는 습관은 턱관절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세와 습관은 턱과 치아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턱관절에 이상이 생기면 치아 통증뿐만 아니라 귀, 목, 두통, 어지럼증, 어깨 통증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 글에서는 치아 건강에 해로운 10가지 습관을 알아봤습니다.

이를 기억하고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 이러한 습관을 피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