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배기 겉절이 배추 만드는 법 알배기 배추김치 담그는 법

알배기 겉절이 배추 만드는 법 알배기 김치 만드는 법 알배기 겉절이 배추 양념장 만드는 법

*재료* 배추 1포기→ 손질후 530g, 굵은소금2큰술(절임) * 배추김치 양념고추가루5, 새우젓1.5, 까나리액젓1.5큰술, 설탕1큰술, 매실청1~2큰술, 쪽파8대50g, 다진마늘1, 다진생강0.3큰술(밥숟가락기준)*재료* 배추 1포기→ 손질후 530g, 굵은소금2큰술(절임) * 배추김치 양념고추가루5, 새우젓1.5, 까나리액젓1.5큰술, 설탕1큰술, 매실청1~2큰술, 쪽파8대50g, 다진마늘1, 다진생강0.3큰술(밥숟가락기준)1. 계란배추를 준비한 후 자르는 계란배추는 작은 것으로 1포기 준비했습니다.

갓이 얇은 것을 준비하시면 양념이 잘 배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뿌리부분을 자르면 한장씩 분리됩니다.

가로로 길게 반으로 나눠서 한 번에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잘라주면서 공에 넣어놨어요.2. 물로 씻는 그릇에 물을 담아 손으로 살짝 흔들면서 3번 씻고, 소쿠리에 넣어 물기를 제거해 주었습니다.

3. 배추 절인 배추와 소금을 합쳐 2큰술을 넣고 1시간 동안 절여주었습니다.

절임은 중간에 상하의 위치가 바뀌도록 휘저어서 골고루 절여주세요.오른쪽 비주얼은 1시간 담근 후 비주얼입니다.

4. 배추 겉절이 양념을 준비하기 위해 파는 뿌리를 손질한 후 껍질을 벗긴 후 그릇에 물을 담아 3회 씻어 1.5cm 길이로 썰고, 다진 생강 0.3, 다진 마늘 1큰술을 준비했습니다.

마늘과 생강이 많이 들어가면 쓴맛이 나고 별로 없기 때문에 조금 적게 들어가면 맛있습니다.

5. 담근 후 세척하기 1시간 담근 후에는 그릇에 물을 담아 손으로 흔들며 3회 세척한 후 소쿠리에 담아 물기를 제거해 주었습니다.

6. 조미료를 넣고 버무린 후에는 그릇에 넣고 쪽파, 마늘, 생강을 넣습니다.

새우젓 1큰술, 까나리액젓 1.5, 황설탕 큰술 1큰술매실청 1큰술, 고춧가루 5큰술 넣어주세요.고춧가루는 색이 묻을 정도로 넣으면 되니까 무치면서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면 추가해 주세요.일회용 장갑을 끼고 고춧가루의 빨간 양념이 나오도록 골고루 버무려 주었습니다.

맛을 보고 맛이 부족하면 소금을 넣고 단맛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매실청을 한 큰술 정도 넣고 섞으면 좋습니다.

김치통에 넣기 전에 맛을 보고 입맛에 맞게 조절하세요.7. 김치통에 담는 김치통에 넣어서 상온에서 숙성시켜줬어요.바로 무쳐 드시기를 좋아하신다면 반나절 정도 상온에서 익힌 후 냉장고에 넣어 주세요.잘 익혀 드시기를 좋아하신다면 하루 정도 익힌 후 냉장고에 넣어 1~2일 정도 숙성시킨 후 드시면 됩니다.

알배기 배추김치 만드는 법 완성입니다.

이번에 구입한 건 갓이 연하고 고춧가루 색이 진하게 들어가 있었어요.갓 담은 김치는 맛이 좋아서 식탁에 올려두셔도 좋을 것 같아요~~^^@들꽃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