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게시 시 도움이 되는 7개의 사이트

블로그 게시 시 도움이 되는 7개의 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생각보다 다양한 툴이 많이 필요해요. 잘 만들어보고 싶고, 제가 posting을 누락했는지 궁금하고, 쓴 글의 순위는 어떤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이 알아두면 좋은 웹사이트를 정리해봤습니다.
1) 자동으로 글자수를 세는 것

엠서포터 리뷰온스

블로그에 글을 쓰다 보면 제가 몇 글자 썼는지 궁금하지 않아요? 이것을 가르쳐 주는 것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적은 없습니까? 이 궁금증을 해소해 줄 뿐만 아니라 한글, 영어, 숫자까지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알려주는 도구가 있습니다.

Chrome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기를 클릭하여 설치해 주세요.

설치 후 포스팅을 검색하면 파란색 타원형 탭이 표시됩니다.

1) blog 정보 2) 문자(한글, 영어, 숫자), 검색 키워드(띄어쓰기 일치 여부), 단어 수, 외부 링크 분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썸네일을 만들 수 있는 곳

포스팅에 이미지가 들어가면 시각적 효과도 좋고 글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image를 블로그의 대표사진라는 사연인데요 이것들을 만들어 주는 도구가 있습니다.
원하는 요소로 화면을 꾸미고 디자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지만, 간단한 회원가입으로 유료/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미리 캔버스이 platform의 장점은 비즈하우스에서 프린트를 해서 스티커, 명함, 배너 등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양한 템플릿을 참고하여 만들 수도 있고, 다양한 요소를 활용하여 자신의 특색에 맞게 꾸밀 수도 있습니다.
꾸민 이미지는 다운받아 자신의 포스팅을 꾸밀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금색 왕관 표시가 된 templet, element는 유료입니다.
2) 캠버칸바 역시 미캔과 비슷하지만 아무래도 세계적인 사이트라 연동되는 앱이 많아서 제작하기에 구동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누락 검색 사이트정성스럽게 쓴 글이 검색했을 때 안 나오면 많이 아쉽죠? 나의 문장이 잘 반영되어 있는지 확인하기에 좋은 web site입니다.
블로그 유틸 24나의 blog 주소를 넣으면 50개의 글이 조회됩니다.
50개의 포스트에 대해 누락 여부를 확인해 줍니다.
내 블로그 순위를 조사하다전체 blog 중에서 몇 등을 할지 궁금하신 건 없었나요? 예측이 가능한 사이트가 여기 있습니다.
1) 부덱스주소만 입력하면 블로그 지수와 나의 blog가 상위 몇 %에 해당하는지 아래와 같이 변화와 각 포스팅 별 점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문장을 검색하고 분석하기를 클릭하면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단, 1일 1회 무료진단입니다.
)2) 팬더랭크여기는 얼마 전에 알았는데 인스타, 유튜브도 순위 확인이 가능하네요.내 블로그 링크를 복사해서 검색창에 넣으면 오른쪽 사진처럼 구독자 수와 채널 가치를 알려줍니다.
1.9억원이라니!
!
우와!
3) 블로그 차트로그인하셔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4년 1월 21일 현재 21,490,357개의 blog가 있다고 합니다.
분석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PC버전으로 보시면 1% 배지가 달린 화면을 많이 보셨을텐데 여기랑 네이버 blog를 연동하면 보입니다.
매주 월요일쯤에 그 변화를 보여줍니다.
다만 블로그 이름이나 주제가 저와 상관없이 나올 때도 있지만 요청해도 반영되지 않는다고 하니 신경쓰지 않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마무리오늘은 블로그 게시물을 올릴 때 도움이 되는 7개의 사이트를 알려드렸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자주 이용하는 곳을 적어봤습니다.
잘 활용해 보세요.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