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주택 모아타운의 의미와 장단점은

모아주택 모아타운의 의미와 장단점은

모아주택 모아타운의 의미와 장단점은

오늘은 모아주택 모아타운의 의미와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존 가로주택정비사업과 유사하며, 전자는 주택소유자가 다가구, 다가구 개별 필지를 모아 블록 단위로 공동 개발하여 기존보다 풍요로운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양질의 정비사업을 진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아주택 모아타운의 의미에서 전자는 부지면적이 1,500㎡ 이상 필지여야 하며, 소규모 진행되던 가로주택 정비사업의 부작용 해소를 위해 만든 제도입니다.
특히 서울에서는 혼자 아파트가 생기는 것은 편의시설, 주차공간 등이 부족해 가치가 떨어지는 지역이 발생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규모보다는 조금 더 크게 만들어 살기 좋은 거주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해 장점으로 생각됩니다.
모아주택 모아타운의 장점은 기존 사업과 비교해 지정하거나 추진위 서립 등의 절차가 생략돼 개발 속도가 빠르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것들을 여러 개 모아서 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후자의 단어의 의미입니다.
이것들은 주로 서울에서 행해지고 있는 정책이기도 합니다.
모아주택 모아타운은 현재 21개 지역이 선정되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강북구, 강서구, 구로구, 노원구, 도봉구, 마포구, 서대문구, 송파구, 성동구, 양천군, 중랑구의 종로구 일대가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장점에 빠르게 진행되는 부분은 10년 가까이 걸리던 것이 3~4년이면 완료됩니다.
공공기여, 국비, 시비를 지원받아 지하주차장, 어린이집, 도서관 등 편의시설 확충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노후도 기준은 10% 낮을 수도 있어 선정되기 쉬울 수도 있습니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새로운 정책이기 때문에 위험성도 있고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는 단점도 있을 수 있습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