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 좋은 음식, 차, 과일 포함, 간에 나쁜 음식, 간 기능

안녕하세요. 연초라서요, 건강검진 받으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특히 간은 우리 몸에서 해독작용을 하는 대표적인 기관으로 간의 기능이 본격적으로 저하되면 전신의 쇠약감이나 황달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오늘은 평소에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간에 좋은 음식과 간에 나쁜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차, 과일

마늘 – 마늘에는 알리신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에서 항산화 작용을 해서 간세포를 보호하고 독소 배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보카도 – 아보카도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글루타치온은 체내에서 해독작용을 도와줍니다.
또한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하여 간세포 손상을 방지합니다.
양배추 – 양배추도 독소 배출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녹차-녹차에는 카테킨과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도 간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레드비트-베타인이라는 성분이 풍부한 레드비트를 섭취하면 체내 해독 작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간세포 손상을 예방합니다.
자몽-자몽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간 손상을 막고 면역체계를 증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견과류 – 견과류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생성을 막아 혈관 건강 및 지방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간에 나쁜 음식감자튀김, 햄버거, 치킨과 같은 트랜스지방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고지방 식품을 많이 섭취하면 지방간이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케이크, 과자, 주스, 초콜릿, 빵 등 당이 함유된 음식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고혈당과 함께 지방간의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알코올도 간에 무리를 주어 지방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상 간에 좋은 음식과 간에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